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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OpenGL

[OpenGL] 오픈지엘 소개

OpenGL은 1982년 실리콘 그래픽스(SGI) 사에서 개발한 워크스테이션용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이다. 

CAD, 가상현실, 정보시각화, 컴퓨터 게임 등의 분야에 2D 및 3D 그래픽스 표준 API로써 널리 사용되고 있다.

DirectX와 함께 그래픽 분야를 말할때 빠질 수 없는 라이브러리인 만큼 OpenGL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실리콘 그래픽스의 OpenGL

 

사실, OpenGL을 공부하고 블로그를 통해 정리해보려는 이유는 가장 중요한 이유에서다.

인터넷 상에서 OpenGL을 검색하면 공부할 수 있는 자료들이 많지만 상당히 예전 자료들이다.

특히 GLEW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Modern OpenGL은 한국에서 자료를 구하기 어렵고 관련 블로그도 별로 없다.

 

따라서, 학교와 프로젝트를 통해 공부한 모던 오픈지엘의 내용을 정리해가며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한다.

오픈지엘 관련 글 중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지적과 수정을 부탁하는 바이다.

 

오픈지엘 내용은 학교 과정 중에 배운 내용으로 깃을 통해 꾸준히 공부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소개한다.

 

https://github.com/UihwanLee/ComputerGraphicsOpenGL

 

GitHub - UihwanLee/ComputerGraphicsOpenGL: To make game by using OpenGl

To make game by using OpenGl . Contribute to UihwanLee/ComputerGraphicsOpenG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