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 Double Dispatch
이번 시간에는 Double Dispatch 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와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리가 게임에서 Player와 Inventory, Item 구조를 생각해볼 때, Player는 Inventory를 소유하고 있고 Inventory는 Item 리스트를 소유하고 있다. 그럼 위와 같이 Item 종류가 여러가지 있을 때 Player에게 장비 장착을 어떤 구조로 수행할 것인가 고민이 될 수 있다.나는 위와 같은 문제에서 Double Dispatch 디자인 패턴을 활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였다. 1. Vistor 패턴 먼저, Double Dispatch 패턴을 이야기 하기 위해서는 Vistor 패턴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Vistor 패턴은 데이터 구조(element)와 그 데이터에 수행..
프로그래밍/알고리즘 + 문법
2025. 10.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