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tateMachine으로 FSM 관리
이번 시간에는 StateMachine에 대해 알아보고 FSM에 대해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지겠다. 내가 구현하고 싶었던 기능은 캐릭터가 상태에 따라 다른 동작을 취하게 하는 것이였다.평소 같았으면 enum 타입을 사용하여 처리를 할 수 있지만, 이 프로젝트 내에서는 다양한 기믹이 존재하기 때문에여러 상태가 필요한 케이스였다. 따라서 이런 다양한 상태에 따른 처리를 도와줄 수 있는 클래스가 필요해보였다. 1. 상태 기계 (State Machnie, FSM) 상태 기계(StateMachine)이라기도 불리고 "유한 상태 기계(Finite State Machine, FSM)"라 불리는 이 것은 유한한 상태 개수 중 오르지 하나의 상태에만 있게 하는 계산 모델이다. FSM을 정의하는 세가지 요소는 ..
프로그래밍/Unity
2025. 1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