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쉐이더 그래프 작업
이번 시간에는 캐릭터 Customizing 기능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쉐이더 그래프 작업에 대해 이야기하겠다. 구현하고 싶은 기능은 매우 확실하다. 캐릭터를 (모자/눈/옷) 부위로 나눠서 색상 변경을 할 수 있게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구현하는것이다. 색상 변경은 SpriteRenderer에서 할 수 있지만 그걸 경우 3가지 이미지 파일을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이를 아주 간편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Material을 이용하고자 하였다. 우선 나는 Material에 대한 개념이 부족하며 그래프 쉐이더 또한 다뤄본적이 많이 없다!!!!! 1. Masking 작업 그래서 이전에 내가 원하는 부위를 뽑아낼때 RGB 값을 이용하여 뽑아낸 기억이 있어서 다음과 같이 ⦁ 모자 : R(빨간색)⦁ 눈 : B(파..
내일배움캠프/본캠프 TIL
2025. 10. 24.